회원가입

성남시의료원 진료협력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입프로세스

확인해주세요.

성남시의료원 진료협력팀는 협력 병/의원의 의료진이 가입하는 사이트입니다.
선생님께서 소속된 병/의원이 성남시의료원과 협력의료기관이 아닌 경우, 먼저 협력 병의원 신청, 협력 의료기관 체결 후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진료 및 병원 정보를 위한 회원 가입은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용약관(필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성남시의료원(이하 "의료원"이라 합니다)운영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의료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의료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의료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의료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의료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의료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의뢰 서비스 2. 의료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검사 등의 결과조회 서비스 3. 의료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4. 기타 의료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의료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의료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의료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의료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의료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의료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료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입력한 비밀번호가 10자 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의료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의료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① 회원은 의료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의료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는 홈페이지상의 탈퇴 신청을 통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의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의료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의료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의료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의료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의료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년간 제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의료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의료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의료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의뢰를 신청합니다. 1. 회원 ID, 비밀번호 입력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의료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의뢰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의뢰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의료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의료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의료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의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의료원의 의무) ① 의료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의료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의료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의료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의료원을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④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의료원에 통보하고 의료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의료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의료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의료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의료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의료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의료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의료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의료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의료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의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의료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의료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의료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필수)

성남시의료원(이하 의료원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의료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의료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며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의사명, 면허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아이디, E-mail, 휴대폰 번호, 소속 의료기관명, 소속 의료기관 대표자명, 소속 의료기관 대표진료과, 소속의료기관 전화번호, 소속의료기관 팩스번호, 소속의료기관 병원주소 - 선택항목 : 생년월일, 성별, 주소, 소속 의료기관 요양기관번호, 소속의료기관 진료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의료원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외래예약, 진료정보 조회 등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진료회신 및 전원등 의료원 간 상호진료협력을 위한 의료정보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보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진료정보) -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다른 법령, 건강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 등에 의하여 보관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영구보관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활용 및 진료정보 보호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환자 진료와 관련된 내용에 한하여 환자의 진료와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며, 환자의 진료정보를 진료상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5.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시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